만년필로 삶을 나누다 '제민천 만년필 클럽'


공간 구성 및 안내

 - 화요일 오후 7시 30분 / 둘째, 넷째주 ( *격주로 운영 )

 - 모임장소는 업스테어스에서 진행됩니다.



공주 원도심에는 각기 다른 사람들이 하나의 관심사로 모여있는 커뮤니티가 많습니다. 공주 원도심 제민천 마을 만년필 모임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모임 중 하나입니다. 만년필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새내기, 나만의 만년필 취향을 찾고 싶으신 분, 만년필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만년필(fountain pen)은 펜 안에 잉크를 저장하는 잉크통이 들어있는 필기도구 종류 중 하나입니다. 만년필은 고대 이집트에서도 발견되었을 정도로 역사가 깊은데요, 현대식 만년필은 1884년 미국의 루이스 워터맨이 모세관 현상을 이용한 만년필을 발명하며 등장했습니다. 유럽과 중국등의 경우 초등학생부터 만년필을 사용할 정도로 만년필은 여전히 중요한 필기구의 위치를 차지 하고 있습니다.


만년필은 가격이 저렴한 것 부터 비싼 것 까지 가격의 스펙트럼이 다양한데요, 그래서 첫 입문자들도 쉽게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고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 하기에도 좋습니다. 저렴하고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점에서 필기구 중에 볼펜이 가장 대중화 되어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은 소비자의 대다수는 만년필의 필기감과 멋스러움 때문에 만년필을 고수하곤 합니다. 만년필의 매력에 한번 빠지면 헤어나지 못한다는 점~


만년필이 없어도 공주 원도심 제민천 만년필 클럽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의 만년필 취향을 찾기위해 크루들이 함께 도와준답니다 :-) 자신에게 맞는 만년필의 그립감, 만년필 펜촉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만년필의 역사부터 만년필의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잉크는 어떻게 넣는지, 만년필 구매 및 관리 팁까지~!! 제민천 마을 만년필 클럽에서는 만년필에 대한 모든 것을 공유합니다. 참고로 직접 판매는 하지 않습니다.


그럼 만년필로 무엇을 할까요? 원하는거 다~하시면 됩니다. 만년필 크루들과 함께 만년필로 무엇을 하고 싶은지 공유하는 시간도 갖게되는데요, 글씨체를 교정하고 싶은 사람, 만년필로 그림을 그리고 싶은 사람, 필사를 하고 싶은 사람 등 #만년필 이라는 하나의 관심사로 다양한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모였습니다. 만년필에 관심있어 모여 남 눈치 보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것들을 해볼 수 있는 곳이 바로 '제민천 만년필 클럽'입니다.


공주 원도심 제민천 마을에서 진행되는 제민천 만년필 클럽 !

만년필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인스타그램 @jemin_fountainpen으로 연락바랍니다.